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백산에 찬바람 맞고,,,,
    2020. 12. 15. 19:42

    겨울 나그네 / 전병윤

    내 가슴엔 언제나
    남들만 들끓어
    나를 볼 수가 없다
    그래서 나는 날 모른다

    내 가슴을 버리려고 하섬엘 갔더니
    마침 석양 눈발이 내리자 또,
    나를 찾아오는 발자국 소리가
    여기 저기서 죄어 왔다

    까맣게 잊었던 지난날
    내 집 앞에 살던 소나무가
    면사포를 쓰고 나오자
    노루 새끼는 눈을 털고 나왔다
    그리고, 정말로 잊었던
    순아의 발자국 소리도 들렸다

    사랑하는 것들이
    내 가슴속에서 웅성거릴 때
    내가 이 세상에 있음을 보게 되는가
    바람 한 줄기
    귀를 때리고 지나 가면서
    사랑과 영혼이 함께 숨쉴
    가슴 밭을 일구어 보란다.

     

    춥긴 추운 곳 입니다 ㅎㅎㅎ

    용정이 꽝꽝 얼었습니다

    천제단에서 햇살을 받으며 놀아봅니다

    주목 구경하러 갑니다

    고목 / 복효근

    오동은 고목이 되어갈수록
    제 중심에 구멍을 기른다
    오동뿐이랴 느티나무가 그렇고 대나무가 그렇다
    잘 마른 텅 빈 육신의 나무는
    바람을 제 구멍에 연주한다
    어느 누구의 삶인들 아니랴
    수많은 구멍으로 빚어진 삶의 빈 고목에
    어느 날
    지나는 바람 한줄기에서 거문고 소리 들리리니
    거문고 소리가 아닌들 또 어떠랴
    고뇌의 피리새라도 한 마리 세 들어 새끼칠 수 있다면
    텅 빈 누구의 삶인들 향기롭지 않으랴
    바람은 쉼없이 상처를 후비고 백금칼날처럼
    햇볕 뜨거워 이승의 한낮은
    육탈하기 좋은 때

    잘 마른 구멍 하나 가꾸고 싶다

    나무 / 이성선

    나무는 몰랐다
    자신이 나무인 줄을
    더욱 자기가
    하늘의 우주의
    아름다운 악기라는 것을
    그러나 늦은 가을날
    잎이 다 떨어지고
    알몸으로 남은 어느날
    그는 보았다
    고인 빗물에 비치는
    제 모습을.
    떨고 있는 사람 하나
    가지가 모두 현이 되어
    온종일 그렇게 조용히
    하늘 아래
    울고 있는 자신을.

    상고대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파아란 하늘과 일출이 있어서 만족합니다

    하산 하니 하늘에 구름이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무도 가지않는 길위에 / 이외수  (24) 2020.12.18
    꿈과 상처 / 김승희  (18) 2020.12.16
    두가지만 주소서 / 박노해  (11) 2020.12.12
    지루함 / 조병화  (11) 2020.12.10
    첫눈 오는 날/곽재구  (15) 2020.12.05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