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시 / 김남조
    2015. 9. 13. 21:25

    서시 / 김남조

      

    가고 오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더 기다리는 우리가 됩시다.

    더 많이 사랑했다고 해서

    부끄러워할 것은 없습니다.

     

    더 오래 사랑한 일은 더군다나

    수치일 수가 없습니다.

    요행이 그 능력이 우리에게 있어

    행할 수 있거든 부디 먼저 사랑하고

    더 나중까지 지켜 주는 이가 됩시다.

     

    사랑하던 이를 미워하게 되는 일은

    몹시 슬프고 부끄럽습니다.

    설혹 잊을 수 없는 모멸의 추억을

    가졌다 해도 한때 무척

    사랑했던 사람에 대해

    아무쪼록 미움을 품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그대있음에/김남조

    그대의 근심 있는 곳에
    나를 불러 손잡게 하라
    큰 기쁨과 조용한 갈망이
    그대 있음에
    내 마음에 자라거늘
    오, 그리움이여
    그대 있음에 내가 있네
    나를 불러 손잡게 해

    그대의 사랑 문을 열 때
    내가 있어 그 빛에 살게 해
    사는 것의 외롭고 고단함
    그대 있음에
    삶의 뜻을 배우니
    오, 그리움이여
    그대 있음에 내가 있네
    나를 불러 그 빛에 살게 해

     

     

    하루,

     

    최선을 다하면 그뿐!

     

    미련은 버리고,

     

    쉬는 저녁으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사화 / 이해인 수녀  (0) 2015.09.17
    홀로서기 / 서정윤  (3) 2015.09.16
    가을에는 / 최영미  (3) 2015.09.13
    가을하면 생각나는 시!  (2) 2015.09.10
    가을의 시 겨울 사랑 / 전재승  (0) 2015.09.09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