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장산 단풍에 물들다,,,!
    2019. 11. 13. 17:43

    단풍 / 안도현

     

    보고 싶은 사람 때문에

    먼 산에 단풍

    물드는

     

    사랑

     

    단풍드는 날 / 도종환

    버려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순간부터
    나무는 가장 아름답게 불탄다

    제 삶의 이유였던 것
    제 몸의 전부였던 것

    아낌없이 버리기로 결심하면서
    나무는 생의 절정에 선다

    방하착(放下着)

    제가 키워 온
    그러나 이제는 무거워진
    제 몸 하나씩 내려 놓으면서

    가장 황홀한 빛깔로
    우리도 물이 드는 날

     

    단풍의 이유 / 이원규

    이 가을에 한번이라도
    타오르지 못하는 것은 불행하다
    내내 가슴이 시퍼런 이는 불쌍하다

    단풍잎들 일제히
    입을 앙다문 채 사색이 되지만
    불행하거나 불쌍하지 않다

    단 한번이라도
    타오를 줄 알기 때문이다
    너는 붉나무로
    나는 단풍으로
    온 몸이 달아오를 줄 알기 때문이다

    사랑도 그와 같아서
    무작정 불을 지르고 볼 일이다

    폭설이 내려 온몸이 얼고
    얼다가 축축이 젖을 때까지
    합장의 뼈마디에 번쩍 혼불이 일 때까지

     

    흐린 세상 건너기/이외수

    비는 예감을 동반한다.


    오늘쯤은 그대를
    거리에서라도 우연히
    만날는지 모른다는 예감.

    만나지는 못하더라도
    엽서 한 장쯤은
    받을지 모른다는 예감.

    그리운 사람은 그리워하기 때문에
    더욱 그리워진다는
    사실을 비는 알게 한다.

    이것은 낭만이 아니라 아픔이다.

    차가운 바람이 분다

    내 몸을 밀쳐서 가을의 끝자락으로 내몬다

     

    잠깐의 햇살의 은총이 감사하다

    지난 여름에는 내가 어떠했는가?

     

    가을 향기 풍겨나는 가을 내장산,

    가슴에 담아 떠납니다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