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긍정의 힘 / 선미숙
    2023. 7. 30. 07:24

    긍정의 힘 / 선미숙

    언제부턴지는 알 수 없다.
    한 가지 틀림없는 건
    이게 나를 살게 한다는 거다.

    ‘이렇게 살아서 뭐하나‘ 싶게
    죽을 만큼 힘든 일을 겪을 때도
    나는 죽지 않았다.

    세상에 믿을 사람이 하나도 없는 것처럼
    배신을 당했을 때도
    원망보다는 세상 배움으로 여겼다.

    당장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막막할 때도 한 가지 놓지 않은 건 꿈이었다.
    내 상표를 갖는 꿈

    온 세상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엉뚱하게도 나는 잠깐 덮어두었던 그 꿈을 끄집어냈다.
    꼬박 사흘을 매달렸다.

    그 집중력이 어디서 나왔는지 모른다.
    나한테 그런 힘이 있는 줄 스스로 새삼 놀랐다.
    누구에 도움도 받지 않고 혼자 했다.

    그리고 열 달 뒤,
    드디어 특허청에 내가 만든 상표 두 개를 올렸고
    오랫동안 품고 있던 꿈을 이뤘다.

    이제는 큰소리로 말해주고 싶다.
    무슨 꿈이든 꾸라고, 포기하지 말고
    뭐든 하고 싶은 거 해 보라고, 할 수 있다고!

    나는 이제 새로운 꿈을 꿀 것이다.
    또 다른 숨어 있는 나를 찾을 수 있는 꿈,
    나를 살게 하는 건 긍정의 힘이다.

     

    긍정은 우리 마음 속을 채워  변화를 줍니다

    수동적으로 질질 끌려가서, 망치지 않고,  아름다운 기회를 줍니다

     

    마음에 다양하고도,  다채로운 긍정으로 채운다면,

    우리 삶도 아름답게 채색되리라 믿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포 / 김수영  (8) 2023.08.01
    법칙 / 류근  (14) 2023.07.31
    굽이 돌아가는 길 / 박노해  (14) 2023.07.26
    희망을 위하여 / 곽재구  (5) 2023.07.25
    그곳에 당신이 있으면 좋겠다 / 류시화  (14) 2023.07.23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