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리움 / 이시영
    2022. 12. 28. 08:33

    그리움 /  이시영


    두고 온 것들이 빛나는 때가 있다 
    빛나는 때를 위해 소금을 뿌리며 
    우리는 이 저녁을 떠돌고 있는가 

    사방을 둘러보아도 
    등불 하나 켜든 이 보이지 않고 
    등불 뒤에 속삭이며 밤을 지키는 
    발자국소리 들리지 않는다 

    잊혀진 목소리가 살아나는 때가 있다 
    잊혀진 한 목소리 잊혀진 다른 목소리의 끝을 찾아 
    목 메이게 부르짖다 잦아드는 때가 있다 

    잦아드는 외마디소리를 찾아 칼날 세우고 
    우리는 이 새벽길 숨가쁘게 넘고 있는가 
    하늘 올려보아도 
    함께 어둠 지새던 별 하나 눈뜨지 않는다 
    그래도 두고 온 것들은 빛나는가 
    빛을 뿜으면서 한 번은 되살아나는가 
    우리가 뿌린 소금들 반짝반짝 별빛이 되어 
    오던 길 환히 비춰주고 있으니

    기다림과 바램은 차이가 있을까?

    ---

     

    누구에게나 공정히 주어지는 시간,

    그 속에서 잠시의 여유로

    노을 바라보는 일,,,,

     

    아렇게 다짐을 해봅니다

     

    우리 모두가 부자가 되기보다는 잘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 법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래를 위하여 / 정호승  (9) 2022.12.30
    약해지지 마 / 시바타 도요  (5) 2022.12.28
    바다여 당신은 / 이해인  (5) 2022.12.25
    폭설​ / 류근  (5) 2022.12.23
    삶은 고달파도 인생의 벗 하나 있다면/ 이채  (2) 2022.12.17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