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도 / 최영희
    2022. 3. 14. 13:19

    기도 / 최영희

    기도한다는 것은
    나를 바꾸는 것
    물들고 오염된 나를 씻어
    진실한 마음으로 맑히는 것
    마음을 비우고 허공처럼 넓혀
    겸허하고 낮은 자세로
    나를 내리는 것이다

    기도한다는 것은
    지혜로워지는 것
    우주의 에너지를 내 안에 담아
    잠자던 본성이 밝아지는 것
    자연의 이치를 깨닫고 받아들여
    진리와 함께 충만해지며
    평온하게 살아가는 것이다

    기도한다는 것은
    나누어주는 것
    바라고 비는 것이 아니라
    의지를 키워 힘을 얻는 것
    너와 나를 허물어 자비를 베풀며
    세상과 더불어 하나 되고자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다

    기도한다는 것은
    큰 뜻을 세우는 것
    참회하고 원력을 굳건히 하여
    다 같이 행복한 세계로 가는 것
    남의 고통이 나의 고통이 되고
    남의 기쁨이 나의 기쁨이 되어
    하나의 꽃으로 피어나는 것이다

    보건소 가서 PCR검사 후 대기 중, 봄비 내립니다

    많은 시간을 살아왔는데,,,  지난 시간을 생각해봅니다

     

    나답게 살았는지?

    내가 원하는 길로, 원하는 삶을 살았는지?

    가치있는 일을 하고 살았는지?

    내가 기준을 정하고,,,,  기준대로 살아왔는지?

    ---

     

    앞으로 기다리고 있는 새 날의 소망도 생각해봅니다

    지난 시간의 틀에 가두어 두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서성이는 시간입니다

     

    오늘이 참 좋습니다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