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봄을 기다리며,,,,
    2013. 1. 1. 15:15

     

    화양연화(류시화)

     

    나는 나의 이마를  사랑했지

    새들이 탐내는 이마

    이제 막 태어난 돌 같은 이마

    언젠가 한 번은 내 이마였던 것 같은 이마

    가끔 고독에 감기는 이마

    불을 끄면 소멸하는 이마

    스물두 살의 봄이었지

    새들의 비밀 속에

    내가 너를 찿아낸 것은

    책을 쌓아 놓으면 둘이 놓을 공간도 없어

    거의 포개서 자다시피  한 오월

    내 심장은 자주 너의 피로 뛰었지

    나비들과 함께 날들을 새며

     다락방 딸린 방을 얻은 날

    세상을 손에 넣은  줄 알았지

    넓은 방을 두고 그 다락방에 누워

    시를 쓰고 사랑을 나누었지

    슬픔이 밀려온 밤이면

    조용한 몸짓으로 껴안았지

     어느날 나는 정신에 문제가 찿아와

    하루에도 여러 번 죽고 싶다.죽고 싶다고

    다락방 벽에 썼지

    너는 눈물로 그것을 지우며

    나를 일으켜  세웠지

    난해한 시처럼 닫혀 버린 존재를 

    내가 누구인지 나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은

    너 밖에 없겠지

    훗날 인생에서 우연히 명성을 었고

    자유로이 여러나라를  돌아다녔지만  

    그때기 나의 화양연화였지

    그 이마만이 기억에 남아 있어도

    다락방 어둠 속에서 달처럼 희게 빛났던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웅전이 2개 있는절! 칠갑산 장곡사  (0) 2013.01.19
    행복한 밥상!  (3) 2013.01.13
    새해 새벽!!  (0) 2013.01.01
    아름다운 설경  (2) 2012.12.30
    동생보다 나이 먹는 선인장!!!  (4) 2012.12.28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