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황매산 철쭉 엔딩
    2019. 5. 16. 21:58

     

    꽃과 나 / 이해인


    예쁘다고, 예쁘다고
    내가 꽃들에게 말을 하는 동안
    꽃들은 더 예뻐지고

    고맙다고, 고맙다고
    꽃들이 나에게 인사하는 동안
    나는 더 착해지고

    꽃물이 든 마음으로
    환히 웃어주는
    우리는 고운 친구.

     

    꽃의 향기, 사람의 향기 /이해인

     


    어느 땐 바로 가까이 피어 있는 꽃들도
    그냥 지나칠 때가 많은데,
    이 쪽에서 먼저 눈길을 주지 않으면 꽃들은
    자주 향기로 먼저 말을 건네오곤 합니다.

    좋은 냄새든, 역겨운 냄새든 사람들도
    그 인품만큼의 향기를 풍깁니다.
    많은 말이나 요란한 소리없이 고요한 향기로
    먼저 말을 건네오는 꽃처럼 살 수 있다면,
    이웃에게도 무거운 짐이 아닌
    가벼운 향기를 전하며 한 세상을
    아름답게 마무리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꽃마음 별마음/ 이해인

     

    오래오래 꽃을 바라보면
    꽃 마음이 됩니다
    소리 없이 피어나
    먼 데까지 향기를 날리는
    한 송이의 꽃처럼

    나도 만나는 이들에게
    기쁨의 향기 전하는
    꽃 마음 고운 마음으로
    매일을 살고 싶습니다

    오래오래 별을 올려다 보면
    별 마음이 됩니다
    하늘 높이 떠서도 뽐내지 않고
    소리 없이 빛을 뿜어내는

    한 점 별처럼
    나도 누구에게나 빛을 건네주는
    별 마음 밝은 마음으로
    매일을 살고 싶습니다

     

    꽃마음, 고운 마음으로 향기 나누며 살고 싶습니다,,,!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