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번은 시처럼 살아야 한다 / 양광모
    2021. 1. 22. 22:41

    한번은 시처럼 살아야 한다 / 양광모

     

    나는

    몰랐다

     

    인생이라는 나무에는

    슬픔도 한 송이 꽃이라는 것을

     

    자유를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은
    펄럭이는 날개가 아니라 펄떡이는 심장 이라는 것을


    진정한 비상이란
    대지가 아니라 나를 벗어나는 일이라는 것을


    인생에는 창공을 날아오르는 모험보다
    절벽을 뛰어내려야 하는 모험이 더 많다는 것을


    절망이란 불청객과 같지만
    희망이란 초대를 받아야만 찾아오는 손님과 같다는 것을


    12월에는 봄을 기다리지 말고
    힘껏 겨울을 이겨내려 애 써야 한다는 것을


    친구란 어려움에 처 했을때 나를 도와줄수 았는 사람이 아니라
    그가 어려움에 처했을때 내가 도와 줘야만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떤 사랑은 이별로 끝나지만
    어떤 사랑은 이별 후에야 비로소 시작 된다는 것을


    시간은 멈출수 없지만
    시계는 잠시 꺼 둘수 있다는 것을


    성공이란 종이 비햏기와 같아
    접는 시간보다 날아다니는 시간이 더 짧다는 것을


    행복과 불행사이의 거리는
    한 뼘에 불과 하다는 것을


    삶은
    동사가 아니라 감탄사로 살아야한다는 것을


    나는
    알았다


    인생이란 결국
    자신의 삶을 뜨겁게 사랑하는 방법을 깨우치는
    일이라는 것을


    인생을 통해
    나는 내 삶을 사랑하는 법을 배웠다

     

    초저녁인데,,,,

    술이 깨고, 잠이 깨고,,,,  말똥말똥,,,,,

     

    ----

    자유를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은
    펄럭이는 날개가 아니라 펄떡이는 심장 이라는 것을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