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람이 그리워야 사람이다 / 양광모
    2021. 1. 13. 21:38

    사람이 그리워야 사람이다 / 양광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니
    따뜻한 것이 그립다

    따뜻한 커피 따뜻한 창가
    따뜻한 국물 따뜻한 사람이 그립다

    내가 세상에 태어나 조금이라도
    잘 하는 것이 있다면 그리워하는 일일 게다

    어려서는 어른이 그립고
    나이 드니 젊은 날이 그립다

    여름이면 흰 눈이 그립고
    겨울이면 푸른 바다가 그립다

    헤어지면 만나고 싶어 그립고
    만나면 혼자 있고 싶어 그립다

    돈도 그립고 사랑도 그립고
    어머니도 그립고 아들도 그립고
    네가 그립고 또 내가 그립다

    살아오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헤어졌다

    어떤 사람은 따뜻했고
    어떤 사람은 차가웠다

    어떤 사람은 만나기 싫었고
    어떤 사람은 헤어지기 싫었다

    어떤 사람은 그리웠고
    어떤 사람은 생각하기도 싫었다

    누군가에게 그리운 사람이 되자
    사람이 그리워야 사람이다
    사람이 그리워해야 사람이다

     

     

    양광모 시인은,

    나는 알았다 인생이란  결국 자신의 삶을 뜨겁게 사랑하는  방법을 깨우치는 일이라는 것을

    인생을 통해 나는 내 삶을 사랑하는 법을 배웠다,,,   라도 노래합니다

     

    따스함이 필요한 순간 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된 기도 / 이문재  (8) 2021.01.18
    눈내린 홍성, 새조개 샤브샤브  (26) 2021.01.16
    안개나라 / 김광규  (6) 2021.01.1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9) 2021.01.01
    송년에 즈음하면 / 유안진  (12) 2020.12.30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