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귀의 효능, 당귀쌈!
    음식 2015. 4. 11. 08:47

    처가에서 주신 당귀를 쌈으로 먹어 봅니다

    특유의 향과 맛이 예술입니다

    복용에는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데, 살펴서 드세요 

     

     

    당귀의 효능

     

    당귀는 한약재로 매우 널리 쓰이는 약재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전부터 ‘열 처방 중 아홉은 당귀’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당귀는 혈을 보해주고 기혈의 순환을 도와주어 어혈(뜻:체내의 혈액이 일정한 자리에 정체되어 노폐물이 많아져 생기는 한의학상의 병증 )없애주는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당귀는 고대부터 여성에게 좋은 약초로 알려저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부인병과 산후조리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복통, 월경통, 월경불순에 효과가 있으며 갱년기 장애에 약으로 쓰입니다.

     하지만 자궁 출혈이 심할 때는 사용하지 않고 장기간 투여하는 것을 삼가합니다. 요즘에는 당귀에  뇌를 보호하는 효능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당귀에는 두뇌에 좋은 데커신 성분이 뇌세포의 손상을 막고 독성물질을 차단해 뇌를 보호하고 뇌경색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치매를 유발시키는 주요 물질인 베타 아밀로이드의 독성을 당귀의 데커시놀과 패룰릭산이 차단해줘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 당귀에는 혈액순환을 돕고 어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을 잘 흐르게 하는 당귀는 어혈을 제거하며 진통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산후 뱃속 어혈제거와 타박상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변비치료에도 당귀효능이 유효합니다.당귀는 변비에 쓰이는데 당귀의 보혈기능과 장연동촉진기능이 혈액이 부족함으로 인해 장이 움직임이 부족할때 장을 움직이는 기능을 도와 변을수월하게 볼수 있게 도와줍니다.

     

    3. 당귀는 보혈기능이 있습니다. 당귀는 피를 만드는약이라 합니다. 피의 성분이 되고 혈액의 보충을 돕는 약재로 당귀를 쓴다고 합니다.


    4. 당귀는 자궁수축효능이 있습니다. 임산부의 출산을 돕는 자궁의 수축력을 키워줍니다. 때문에 당귀를 임산부가 출산하기 전에 복용을 할시엔 출산시 자궁수축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혹은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당귀는 탈모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당귀는 머리를 검게 해주거나 빠지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로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머리가 희거나 빠지게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6. 당귀는 자궁기능 조절작용의 효능이 있어 유산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자궁이 불규칙한 수축시에는 수축력 강화기능, 자궁이 수축되었을때는 자궁이완작용을 도와줍니다.

     

    7. 비타민E결핍증에 효능이 있고 여성자궁발육촉진의 효능이 있습니다.

    (펀글)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죽(어탕국수) 맛집 - 만수무강  (1) 2015.04.20
    서산 맛집(산수골식당)에서 실치회를!!!  (0) 2015.04.16
    머위 효능과 전!  (0) 2015.04.07
    바지락 효능과 바지락탕  (0) 2015.03.27
    국수가 먹고 싶다 / 이상국  (0) 2015.03.27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