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흘림골에서 오색까지 계곡 트래킹
    2022. 10. 19. 22:47

    한계령을 위한 연가 / 문 정 희

     

    한겨울 못 잊을 사람하고
    한계령쯤을 넘다가
    뜻밖의 폭설을 만나고 싶다.


    뉴스는 다투어 수십 년 만의 풍요를 알리고
    자동차들은 뒤뚱거리며
    제 구멍들을 찾아가느라 법석이지만
    한계령의 한계에 못 이긴 척 기꺼이 묶였으면.

     

    오오, 눈부신 고립
    사방이 온통 흰 것뿐인 동화의 나라에
    발이 아니라 운명이 묶였으면.

     

    이윽고 날이 어두워지면 풍요는
    조금씩 공포로 변하고, 현실은
    두려움의 색채를 드리우기 시작하지만
    헬리콥터가 나타났을 때에도
    나는 결코 손을 흔들지 않으리.


    헬리콥터가 눈 속에 갇힌 야생조들과
    짐승들을 위해 골고루 먹이를 뿌릴 때에도…

    시퍼렇게 살아 있는 젊은 심장을 향해
    까아만 포탄을 뿌려대던 헬리콥터들이
    고라니나 꿩들의 일용할 양식을 위해
    자비롭게 골고루 먹이를 뿌릴 때에도
    나는 결코 옷자락을 보이지 않으리.

     

    아름다운 한계령에 기꺼이 묶여
    난생 처음 짧은 축복에 몸둘 바를 모르리.

     

    문정희 시집『남자를 위하여』, 민음사, 1996

     

    0, 흘림골 탐방지원센터~여심폭포~등선대~십이폭포~용소폭포삼거리~선녀탕~오색(약수터 탐방지원센터)

    0, 산행거리 : 6km

    0, 산행시간 : 룰루랄라 5시간

    0, 산행난이도 : 중~하

    0, 동행 : 홍성토요산악회

    0, 일시: 22,10.8

    ※ 오색주차장에서 택시로 흘림골 입구까지 이동해야지 주차장소도 없고, 하차 시 위험합니다

    버스는 떠나고 ㅎㅎㅎ

    사전 방문 접수 내용 확인 후 입장

    일주일 전 상황이니 참고하시길,,,,

    오늘 상황은 온 산이 타들어 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절정 10,21)

    전날 내린 비로 폭포에 수량이 많습니다 ㅎㅎㅎ

    멀리 한계령휴게소가 조망됩니다

    등선대에서 조망된 멋진 풍경들 입니다

    계곡으로 하산하면서 즐겨봅니다

    망원렌즈를 메고 갔었습니다 ㅎㅎ

    몇 장 담아 봅니다

    내려가면서 즐겨 봅니다

    개방한지가 얼마되지 않아서 탐방객이 많습니다

    계곡의 물소리가 엄청난 하루 입니다

    청아한 소리를 듣는 행복을 누립니다

    봉우리와 암릉, 소나무들을 보느라 목이 아풀지경 입니다

    참 멋지고 아름다운 설악입니다

    오늘은 나의 몫, 내일은 신의 몫 / 류시화

     

    내 마음속에 머무르는 새여

    네가 나를 아는 것만큼은

    누구도 나를 알 수 없다

    너는 두려움과 용기의 날개 가졌으며

    상실과 회복의 공기 숨쉬며

    날것인 기쁨과 슬픔에 몸을 부딪친다

    너의 노래는 금 간 부리가 아니라

    외로운 영혼에서 나온다

    그럼에도 희망의 음표 잃지 않는

    내 마음속에 머무르는 새여

    내일 네가 어느 영토로 날아갈지는

    내가 결정할 일이 아니라

    신이 결정할 일

    삶이 가져가는 것에 대해서는 불안해하지 않으련다

    삶이 남기고 가는 것도

    삶은 전부를 주고 그 모든 것 가져갈 것이므로

    오늘은 나의 몫

    내일은 신의 몫

     

    류시화 시집『 꽃샘바람에 흔들린다면 너는 꽃 』 수오서재 수록

    2022년 10,19 상황 한계계곡 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악산 대승령 너머, 십이선녀탕 단풍 트래킹  (8) 2022.10.23
    소포 / 이성선  (1) 2022.10.22
    가을 빛 / 이해인  (4) 2022.10.15
    설악산 오색에서 대청의 가을들  (5) 2022.10.11
    그녀가 처음 울던날 / 김광석  (7) 2022.10.10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