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밭을 지나며
    2022. 6. 4. 09:40

    하나의 씨앗이

    당신의 마음에 어떤 믿음이 움터 나면
    그것을 가슴속 깊은 곳에
    은밀히 간직해 두고 하나의 씨앗이 되게 하라.

    그 씨앗이 당신 마음의 토양에서 싹트게 하여
    마침내 커다란 나무로 자라도록 기도하라.
    묵묵히 기도하라.
    사람은 누구나 신령스런 영혼을 지니고 있다.

    우리가 거칠고 험난한 세상에서 살지라도
    맑고 환한 그 영성에 귀 기울일 줄 안다면
    그릇 된 길에 헛눈 팔지 않을 것이다.

    아무리 소중하고 귀한 것일지라도
    입 벌려 쏟아 버리고 나면
    빈 들녘처럼 허해질 뿐이다.

    어떤 생각을 가슴속 깊은 곳에 은밀히
    간직해 두면 그것이 씨앗이 되어 싹이 트고
    잎이 펼쳐지다가 마침내는 꽃이 피고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열매를 맺지 못하는 씨앗은 쭉정이로 그칠 뿐,
    하나의 씨앗이 열매를 이룰 때
    그 씨앗은 세월을 뛰어넘어 새로운
    씨앗으로 거듭난다.

    출처 : 법정 스님 글 중에서

    망종 절기가 곧 다가옵니다

    망종이 오기 전에 보리를 모두 베고, 파종을 하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농가의 밀이 익어갑니다

     

    예전에는 동네마다 가득했던 풍경인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 / 박두진  (7) 2022.06.08
    그냥 걷기만 하세요  (4) 2022.06.05
    초여름 / 유안진  (3) 2022.06.03
    6월의 시 / 이해인  (4) 2022.05.31
    바다에 가고 싶어라  (11) 2022.05.25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