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을이 왔다 / 류근
    2023. 8. 25. 17:42

    가을이 왔다 / 류근

     

    가을이 왔다

    뒤꿈치를 든 소녀처럼 왔다

     

    하루는 내가 지붕 위에서

    아직 붉게 달아오른 대못을 박고 있을 때

    길 건너 은행나무에서 고요히 숨을 거두는

    몇 잎의 발자국들을 보았다

    사람들은 황급히 길에 오르고

    아직 바람에 들지못한 열매들은

    지구에 집중된 중력들을 끌어모으기 시작했다

    우주의 가을이 지상에 다 모였으므로

    내 흩어진 잔뼈들도 홀연 귀가를 생각했을까

    문을 열고 저녁을 바라보면 갑자기 불안해져서

    어느 등불 아래로든 호명되고 싶었다

    이마가 붉어진 여자를 한번 바라보고

    어떤 언어도 베풀지 않는 것은 가을이

    이제 막 시작됐다는 뜻

    안경을 벗고 정류장에서 조금 기다리는 일이

    그런데로 스스로에게 납득이 된다는 뜻

    나는 식탁에서 검은 옛날의 소설을 다 읽고

    또 옛날의 사람을 생각하고

    오늘의 불안과

    미래로 가는 단념 같은 것을 생각한다

    가을이 내게서 데려갈 것들을 생각한다

    가을이 왔다 처음 담을 넘은 심장처럼

    덜컹거리며 빠르게,

     

    그 누구도 따르지 못할 망설임으로

    왔다

     

    매일 같은 빛으로 보이던 들판이 바뀌고 있습니다 

    가을 색채로 덮혀가는 풍경이 좋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의 기도 / 이해인  (28) 2023.08.31
    가을 / 김용택  (19) 2023.08.30
    쌀의 노래 / 이해인  (9) 2023.08.19
    춘천 여름 소풍  (14) 2023.08.13
    선물 / 나태주  (12) 2023.08.08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