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짧은 기간 동안 살아야 한다면-류시화 시집에서 -
    2014. 3. 8. 23:37

     

    짧은 기간 동안 살아야 한다면

     

     

    만일 단지 짧은 기간 동안 살아야 한다면

    이 생에서 내가 사랑한 모든 사람들을 찿아보리라

    그리고 그들을 진정으로 사랑했음을 확실히 말하리라

    덜 후회하고 더 행동하리라

    또한 내가 좋아하는 노래들을 모두 불러 봐야지

    아, 나는 춤을 추리라

    나는 밤새도록 춤을 추리라

     

     

    하늘을 많이 바라보고 따뜻한 햇빛을 받으리라

    밤에는 달과 별을 많이 처다보리라

    그 다음에는

    옷, 책, 물건, 내가 가진 사소한 모든 것들에 작별을 해야겠지

    그리고 나는 삶에 커다란 선물을 준 대자연에게 감사하리라

    그대 품에 잘들며

     

    지리산에 다녀왔습니다

    게곡에는 아직도 눈과 얼음이 가득하고,

    등산로도 구간구간 얼음길입니다

     

    자연의 위대한 힘은 어찌 할 수 없는 것!

    계곡에 봄이 옵니다

     

    얼음 아래로 물이 힘차게 흐르고

    바람은 차갑지만

    따스한 기운이 산에 가득했습니다

     

    대자연 속에서 인간은 아주 작은 존재,

    오늘도,

    나그네 삶의 여정에서

    우리가 무엇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지 확인합니다

     

    사람, 사랑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맞이-지리산 천왕봉 나들이  (1) 2014.03.11
    진달래-박노해-  (0) 2014.03.11
    오늘은 내가 반달로 떠도-이해인 -  (0) 2014.03.07
    산나리-김용택-  (0) 2014.03.06
    바다와 나비-김기림-  (1) 2014.03.04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