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섣달 그믐, 그 아름다운 기억 / (宵火)고은영
    2022. 1. 31. 20:11

    섣달 그믐, 그 아름다운 기억 / (宵火)고은영

    온동리 집집 마다 굴뚝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냄새들이
    온 마을을 휘돌아 내리고
    그 해 섣달 그믐에는 싸락눈이 내렸지요

    새로 사온 빨강 모자 달린 나일론 외투에
    새 바지, 그리고 까만색 새 운동화를 가슴에 안고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던 그믐 밤
    밤은 왜 그렇게 길었던지

    동네 어귀마다 싸락눈이 밤새 사락사락 내렸지요
    가슴 저미는 기억의 들창으로
    동트는 아침은 잎 떨 군 보리수 나뭇가지에서
    참새들이 짹짹 노래하고
    마당엔 밤새 소복이 싸락눈이 쌓이고

    내 기억의 아름다운 창가에
    환희로 당도하는 설날이 열리면
    그리운 얼굴들이 나의 눈물에 피어납니다
    세월의 저편으로 사랑을 놓고 떠나간
    내 사랑하던 사람들의 얼굴들이 떠오릅니다

    세월이 유수 같이(流水) 흐르고
    그 시절 내가 내 어머니의 나이보다
    더 늙어버린 지금,  외롭게 서성대는
    아, 건널 수 없는 나의 유폐된 고립

    죽도록 그립다고 죽어도 그립다고
    보고 싶다고, 보고 싶다고
    홀로 외로운 섬으로 남아
    눈물 젖은 편지를 씁니다

    어머니와 작은 어머니를 모시고 바람 쐬드리러 나왔던 날

    섣달 그믐,,,,

     

    우리는 우리 마음대로 살지만,

    두분은 언제나 변화없이 한마음으로 살아가십니다

     

    남은 날들이 살아온 날보다는 분명히 짧다는 것을 알기에  소중한 추억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의 마음속에 / 김용호  (16) 2022.02.04
    희망은 아름답다/ 정호승  (12) 2022.02.02
    겨울바다 / 김남조  (13) 2022.01.30
    겨울은 그렇게 지나가고 있다 /김승동  (9) 2022.01.29
    그대에게 / 서정윤  (7) 2022.01.15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