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갑산, 불갑사, 상사화 그리고 나
    2014. 9. 23. 09:07

    새벽 04시에 기상하여, 05시에 차에 오릅니다

    오늘은 1년에 꼭 한번 다녀오는 불갑사 상사화축제에 가는 날 입니다

    붉은 상사하를 보며, 가을을 즐기고 싶습니다

    눈물 / 김현승

    더러는 옥토에 떨어지는
    작은 생명이고저

     

    흠도 티도 금가지 않은

    나의 전체는 오직 이 뿐

     

    더욱 값진 것으로 드리라 하올제

    나의 가장 나아중 지닌 것도 오직 이 뿐

    아름다운 나무의 꽃이 시듦을 보시고

    열매를 맺게하신 당신은

     

    나의 웃음을 만드신 후에

    새로이 나의 눈물을 지어주시다 

    마른 나뭇가지 위에 다다른 까마귀같이


     

    시인의 말 

     

    나는 내 가슴의 상처를 믿음으로 달래고, 그러한 심정으로 썼다. ‘인간이 신 앞에 드릴 것이 있다면

    그 무엇이겠는가. 그것은 변하기 쉬운 웃음이 아니다. 이 지상에서 오직 썩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신 앞에서 흘리는 눈물뿐일 것이다.’ 라는 것이 이 시의 주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시는

    눈물을 좋아하는 나의 타고난 기질에도 맞는다.

     

     

     

     

     

     

     

     

     

     

     

     

     

     

     

     

     

     

     

     

     

     

     

     

     

     

     

     

     

     

     

     

     

     

     

     

     

     

     

     

     

     

    모두 모두 행복한 저녁되세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한다는 것으로,,,,  (0) 2014.09.28
    사랑의 비밀 / 이정하  (0) 2014.09.26
    외로운 사랑 / 이정하  (2) 2014.09.21
    용봉산 일출!  (3) 2014.09.18
    선운사 상사화 및 낙조대 일몰!  (3) 2014.09.14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