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볏짚 태우기-들불!
    농부이야기 2015. 4. 4. 21:35

    지난 일요일 어머니 집으로 저녁하러 가는데 논에서 아저싸가 볏짚에 불을 놓으신다

    가을에 탈곡을 하고, 볏짚을 소먹이로 수거해야 하는데, 가을 장마로 시기를 지났다

    겨울 동안 내린 눈으로 또 썩어서 사료로서 가치가 없어서 태우셔야 금년에 농사를

    지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주 위험한 일이다

    화재 위험도 있고, 몸에 불이 붙는 사태도 발생하여 사고로 이어지기도 한다

    한참을 서서 바라보았다 

     들불 / 김충규(1965-)

    네 무릎에서 내 무릎 사이에,
    그늘이 깊다 누워 조금 뒤척이던 구름이 심심한 표정이다

    풀들이 울었다 일 그램의 바람도 없는 한낮인데
    풀 쪽으로 너도 나도 귀를 기울이느라
    서로의 무릎 사이가 더 벌어졌다 상관없지만

    둘 중 하나의 무릎이 모래처럼 흘러내릴 가능성에 대해
    하늘에 물어볼 필요는 없다 네 무릎 속은 모르지만
    내 무릎 속엔 사막이 없다

    우리와 지평선 사이에, 뭉글뭉글 들불이 피어오르는 중이다
    마른 풀 사이 벌레들이 지랄할 것이지만
    우리에겐 그들을 구해줄 힘이 없다 불을 앞지르지 못한다

    다만 둘 다 무릎을 세우고 앉아 있다
    등을 돌리고 있는 건 아니지만
    침묵이 길어져 서로의 표정이 낯설게 느껴져
    일어날까 말까 궁리 중

    일몰 때까지만 이러고 있자, 하는 심정으로
    우리는 들불을 바라보고 있다 차가운 들불이다

    식은 공기들을 입속에 넣고, 내가 먼저 하품을 하고
    너는 졸고

    그 순간에,
    날개 없는 벌레들이 일제히 허공으로 날아올랐다

     

     

    '농부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부의 밥상  (0) 2015.04.18
    충남 홍성 내포신도시 풍경!  (0) 2015.04.17
    취나물된장 끓이기!  (0) 2015.03.26
    취나물 요리!  (2) 2015.03.22
    3월!  (0) 2015.02.28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