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완성을 위한 연가 / 김승희
    2017. 12. 15. 22:34

    미완성을 위한 연가 / 김승희


    하나의 아름다움이 익어가기 위해서는

    하나의 슬픔이

    시작되어야 하리

    하나의 슬픔이 시작되려는

    저물 무렵 단애 위에 서서

    이제 우리는 연옥보다 더 아름다운 것을

    꿈꾸어서는 안된다고

    서로에게 깊이 말하고 있었네



    하나의 손과 손이

    어둠 속을 헤매어

    서로 만나지 못하고 스치기만 할 때

    그 외로운 손목이 할 수 있는 일은

    다만 무엇인지 알아?

    하나의 밀알 비로소 썩을 때

    별들의 씨앗이

    우주의 맥박 가득히 새처럼

    깃을 쳐오르는 것을

    그대는 알아?



    하늘과 강물은 말없이 수 천 년을 두고

    그렇게 서로를 쳐다보고 있었네

    쳐다보는 마음이 나무를 만들고

    쳐다보는 마음이 별빛을 만들었네



    우리는 몹시 빨리 더욱 빨리

    재가 되고 싶은 마음뿐이었기에

    어디에선가,분명

    멈추지 않으면 안 되었네

    수갑을 찬 손목들끼리

    성좌에 묶인 사람들끼리



    하나의 아름다움이 익어가기 위해서는

    하나의 그리움이 시작되어야하리

    하나의 긴 그리움이 시작되려는

    깊은 밤 단애 위에 서서

    우리는 이제 연옥보다 더 아름다운 것을

    필요치가 않다고

    각자 제 어둠을 향하여

    조용히 헤어지고 있었네

     

     

     

     

    용봉산 병풍바위 설경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봉산 새해 일출  (1) 2018.01.01
    눈보라 / 황지우  (0) 2017.12.28
    용봉산 설경  (2) 2017.12.12
    그 섬에 가고싶다, 지심도,,!  (4) 2017.12.10
    세월이 이따금 나에게 묻는다 / 류시화  (0) 2017.12.08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