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 하나의 삶 / 메리 올리버
    2017. 3. 22. 21:43

     

    단 하나의 삶 / 메리 올리버



    어느 날 당신은 알게 되었다. 자신이 무엇을 해야만 하는지

    그리고 마침내 그 일을 시작했다


    주위의 목소리들이 계속해서

    잘못된 충고를 외쳐됐지만 집 식구들은 불안해하고

    과거의 손길이 발목을 붙잡았지만

    저마다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라고 소리쳤지만

    당신은 멈추지 않았다. 자신이 무엇을 해야만 하는지를 알고 있었기에


    거센 바람이 불어와 당신의 결심을 흔들고

    마음은 한 없이 외로웠지만, 시간이 이미 많이 늦고

    황량한 밤 길 위에는  쓰러진 나뭇가지와 돌들로 가득했지만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동안 어둔 구름들 사이로 별들이 빛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떤 목소리가 들려왔다. 당신이 세상 속으로 걸어가는 동안

    언제나 당신을 일깨워 준 북소리

    당신이 할 수있는 단 하나의 일이 무엇인지

    당신이 살아야 할 단 하나의 삶이 무엇인지

     

     

    그 사람들은 자기 이야기를 했다

     

    이 마당에는 누구도 자기 이야기를 한다'

     

    돌아서니 서럽다

     

     어느 시인처럼,,,,

     

    제 마음을 마음껏 털도록 울게 하소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운사 동백꽃 / 김용택  (0) 2017.03.30
    산수유 꽃담길 / 유인숙  (0) 2017.03.29
    그때 왜 / 김남기  (0) 2017.03.14
    삶을 위한 지침 / 달라이라마 추정  (0) 2017.03.13
    동행 / 용 혜 원  (1) 2017.03.06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