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 내린 일출봉,,,!
    2018. 1. 26. 20:28

    진실로 그를 사랑한다면 / 이정하

    그에게 더 이상 줄 것이 없노라고 말하지 말라.
    사랑은, 주면 줄수록 더욱 넉넉히 고이는 샘물 같은 것.
    진실로 그를 사랑한다면,
    그에게 더 이상 줄 것이 없노라고 말하지 말고
    마지막 남은 눈물마저 흘릴 일이다.

    기어이 가겠다는 사람이 있으면 붙잡지 말라.
    사랑은, 보내 놓고 가슴 아파하는 우직한 사람이 하는 일.
    진실로 그를 사랑한다면
    떠나는 그의 앞길을 막아서지 말고
    그를 위해 조용히 고개 끄덕여 줄 일이다.

    사랑이란 그런 거다.
    그를 위해 나는 한 발짝 물러서는 일이다.
    어떤 아픔도 나 혼자서 감수하겠다는 뜻이다.
    진실로 사랑한다면, 그를

    내 안에만 가둬 두지 않을 것이다. 

     

     

     

    사랑 / 안도현


    한 사람을 사랑하는 일이
    죄 짓는 일이 되지 않게 하소서
    나로 하여 그이가 눈물 짓지 않게 하소서
    사랑으로 하여 못 견딜 두려움으로
    스스로 가슴을 쥐어뜯지 않게 하소서
    사랑으로 하여 내가 쓰러져 죽는 날에도
    그이를 진정 사랑했었노라 말하지 않게 하소서
    내 무덤에는 그리움만
    소금처럼 하얗게 남게 하소서

     

     

    대설경보 내린 날,  찿아갔었지,,,!

     

    오르지는 못하고

     

    얼큰한 고등어 조림으로 아쉬움을 달래던 날,

     

    일출봉은 나의 가슴에 남기로 했다

     

    이 길 밖에 딴 길이 없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고대 핀 산을 오르며,,,  (0) 2018.02.03
    중년의 가슴에 2월이 오면 / 이채  (2) 2018.02.02
    덕유산 설경  (0) 2018.01.20
    겨울 일기 / 문정희  (0) 2018.01.12
    소 금 / 류시화  (2) 2018.01.12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