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 덕유산에 눈이 없다
    2017. 1. 10. 22:42

    고난에 빠진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용기, 평정심, 인내, 이런 것

    말고도 나는 유머를 말하고 싶다

    고난 속에서 유머를 잃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어쩌면 아무것도 잃지 않을거란 말이다

     

     --시인의 밥상, 공지영 에세이 중에서 --

     

     

     

     

    인생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아마도 한마디로 대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한 다섯 손가락쯤 펴고 이 안에 들어갈 것을 생각하면 친구가 들어가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인사가 만사라는 생각을 하다가 끝내 인사가 인생이구나 결론을 내린 시간도 있었다

     

    --시인의 밥상, 공지영 에세이 중에서 --

     

     

    덕유산 중봉 아래에 서면 아름답다라는 생각을 매번 한다

    위에서 삿갓봉 너머의 남덕유와 서봉,  그리고 지리산의 주능들을 바라보는 것도 좋지만

    길게 펼쳐진 산행로에 서면 삶의 한 장면을 느낀곤 한다

     

    지치고, 힘들지만 오라야 하는 마지막 봉우리, 중봉,,,!

     

    대자연 앞에서 일상의 초라함을 넘어,

    세상 어디에서도 얻지 못하는 이상한 감동과 동경을 안아 본다

     

    눈이 없다

    시리도록 힌 눈이 가득한 산을 기대하고 왔는데,,,

     

    이것도 허영과 허접한 마음으로 가득한 내 본 모습인가 보다

     

    한겨울에 낯선 느낌을 지우러 다시 와야겠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봉산 첫 눈, 최영장군 활터!  (0) 2017.01.13
    나는 구부러진 길이 좋다 / 이준관  (0) 2017.01.13
    봄비 속을 걷다 / 류 시 화  (0) 2017.01.09
    겨울나기 / 탁명주  (0) 2017.01.07
    꿈 너머 꿈  (0) 2017.01.05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