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을 소망
    2013. 9. 24. 23:22

    세상의 책은 돌자갈처럼 흔하다, 그 돌자갈 속에서 보석을 찿아야 한다.

    그 보석을 만나야 자신을 보다 깊게 만들 수 있다

    -법정스님의 아름다운 마무리중에서-

    ---

    밤 공기가 서늘하다

    비가 내리고, 이제 계절은 가을로 달려 갈 것이다

    이 가을에 삶의 깊은 의미를 느끼고 싶다

     

    겉모습은 자꾸 변하고, 낡아 가지만, 마음은 언제나 샘솟는 차가운 샘물로 차 올라야 한다

    그리고 조금은 떨어져서 즐기고 싶어진다

    가을이

     

    내가 경기장에서 달리기를 하고 있을 때,결승점이 가까워 졌다고 해서 그만 멈춰야하겠는가? 

    --디오게네스-

    이 가을이 지나면, 나의 삶에 후반전도 가까워져 온다

    준비도 안 됐다

    그리고, 전반전이 거의 종료됐다고 천천히 뛰어야 하겠는가?

    디오게네스의 말이 화두처럼 들려온다

    이 가을에 또 하나의 소망은 간단해지려 한다

    생각도, 생활도, 직장도,,,, 모두 간소화, 단순화 하려한다 

    지금 내가 서 있는 이 지점에서 나 자신답게 살아 가리라

    가슴속에 담아둔 말도, 하고푼 일들도,,, 발가벗겨져서 해 보련다

    누구든지 나와 마주치는 사람마다 친절하리라

    허세와 지위에서, 자리에서 자유케 하고 싶다

    하늘에 숨을 쉬면서, 그렇게 살 것이다

    가을 파란 하늘을 보며, 미소지으며, 나의 생을 바라보자

    내 삶의 사랑으로 걸어가 보자

    이 가을엔!

     

    생명이 흐르는 강처럼, 이 가을이 오는 이 땅에

    가득히,  함께 하소서

    그리고 다시 뜨거워지게 하소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리산에도 단풍들었어요  (2) 2013.09.28
    오서산으로 억세 보러 오세요  (0) 2013.09.26
    도솔천의 가을빛  (2) 2013.09.24
    휴식  (0) 2013.09.22
    상사화 관련 시(이해인 작은 위로)  (2) 2013.09.22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