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벌써 덥습니다
    2016. 5. 22. 11:41

    여름 일기 1/이해인                 

    여름엔
    햇볕에 춤추는 하얀 빨래처럼
    깨끗한 기쁨을 맛보고 싶다
    영혼의 속까지 태울 듯한 태양 아래
    나를 빨아 널고 싶다

    여름엔
    햇볕에 잘 익은 포도송이처럼
    향기로운 매일을 가꾸며
    향기로운 땀을 흘리고 싶다
    땀방울마저도 노래가 될 수 있도록
    뜨겁게 살고 싶다

    여름엔
    꼭 한 번 바다에 가고 싶다
    바다에 가서
    오랜 세월 파도에 시달려 온
    섬 이야기를 듣고 싶다
    침묵으로 엎디어 기도하는 그에게서
    살아 가는 법을 배워 오고 싶다

     

    오늘은 내가 반달로 떠도/이해인


    손 시린 나모(裸木)의 가지 끝에
    홀로 앉은 바람 같은
    목숨의 빛깔


    그대의 빈 하늘 위에
    오늘은 내가 반달로 떠도
    차 오르는 빛


    구름에 숨어서도
    웃음 잃지 않는
    누이처럼 부드러운 달빛이 된다


    잎새 하나 남지 않은
    나의 뜨락인 바람이 차고
    마음엔 불이 붙는 겨울날


    빛이 있어
    혼자서도
    풍요로와라


    맑고 높이 사는 법을
    빛으로 출렁이는
    겨울 반달이여

     

     

    지난 겨울 화단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눈이 펑펑 내리던 날,

    소복이 쌓였던 눈이 생각납니다

    벌써, 기온이 30도를 넘으니,,,

    여름은 준비도 없이

    금방 우리에게 왔습니다

    평온한 일상의 일요일,

    어제 걸었던 산행의 피로를 풀어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길에서 / 이성부  (2) 2016.05.25
    소백산 겨울 과 봄!!  (0) 2016.05.24
    5월의 장미 / 이해인  (0) 2016.05.20
    길 위에서의 생각 - 류시화  (0) 2016.05.18
    그리운 남쪽 / 곽재구  (0) 2016.05.18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