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은행잎!!!
    2013. 11. 4. 18:50

    은행나무 잎이 지네요

    아름답습니다   시 한편 올립니다

     

    늙은 은행나무의 수좌가 되어

     

    천태산 영국사로

    늙은 은행나무를 알현하러 갔다

    오늘은 무슨 바람이 불어

    예까지 납시었느냐며 사뭇 반기신다

     

    이렇게 무성하게 잎을 피우며

    천 년이 넘도록 강건하게 사시는

    비결이 뭐냐고 물었더니

    말없이 발아래를 가리키신다

    은행잎이 수북이 쌓여 있다

    굳이 비결을 말하라면

    못 들려 줄 이유도 없지

    그저 내 몸이 무겁다 싶은 생각이 들 때마다

    한 잎 두 잎 조금씩이나마  

    나를 비우는 것뿐이라네

    사람들은 내  황금색 잎들이 아름답다고들 하지만

    그건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들의 이야기일 뿐  

    내가 가야 할 길은 당당 멀었지

    나를 비우고 또 비워서

    마침내 단 하나의 이파리조차 남아 있지 않게 되었을 때

    비로소 내가 꿈꾸는 아름다움의 끝 자리에 닿게 된다네

    혹 자네도 시간 있거든 초겨울에

    다시 한 번 이곳에 와 보시게나

    내 몸이 품은 눈부신 空에 반한

    겨울바람이 엉엉 울고

    저 남고개 넘어오던 햇살이 찔끔

    오줌을 지리는 걸 보게 될 테니 말일세

    내 말 뜻을 알아듣겠는가

    말씀을 마치신  은행나무

    금세 또 이파리 하나를

    가만히 발아래로 떨어뜨린다

     

    삶이란 도무지 예측불가한 것

    어느새 난

    늙은 은행나무의 수좌(首座)가 되어

    터덕터덕 산을 내려오고 있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운사 도솔천!!  (4) 2013.11.07
    가을  (0) 2013.11.05
    백록담에서 관음사까지  (4) 2013.10.29
    백록담!  (5) 2013.10.28
    한라산 다녀왔습니다  (0) 2013.10.27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