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비를 기다리며 / 문정희
    2018. 3. 26. 22:29

    제비를 기다리며 / 문정희


    제비들을 잘 돌보는 것은 우리집 가풍
    말하자면 흥부의 영향이지만, 솔직히
    제비보다는 박씨, 박씨보다는
    박씨에서 쏟아질 금은보화 때문이지만
    아시다시피 나는 가풍을 잘 이어가는 착한 딸
    처마 밑에 제비들을 두루 잘 키우고 싶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강남에도
    제비들이 좀체 나타나지 않아
    지하철역에서 복권을 사서
    주말이면 허공으로 날리기도 하고
    참다못해 빈 제비집에 손을 넣었다가
    뜻밖에 숨은 뱀에게 물리기도 한답니다
    포장마차에서 죽은 제비다리를 구워먹으며
    시름을 달래며
    솔직히 내가 기다리는 것은
    박씨거나 박 속에서 쏟아질 금은보화가 아니라
    물찬 제비!
    날렵하게 사모님처럼 허리를 감고
    한바퀴 제비와 함께 휘익! 돌고싶은 것은
    누구보다 당신이 더 잘 아시겠지

     

     

    오늘,

    오래된 책을 펼쳐봅니다

    아내와 설악산에서 따서 책갈피에 넣은 단풍이 나옵니다

     

    수년이 지났음에도 ,,,

    마음뿐이랴,

    이것들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상념에 잠깁니다

     

    봄도,

    주렁주렁,

    가을을 매달고 살아가듯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련 아래서 / 김시천  (3) 2018.03.30
    봄날 / 김용택  (0) 2018.03.28
    깊은 우물 / 노향림  (0) 2018.03.22
    사모 / 조지훈  (0) 2018.03.21
    내 사랑은 그대의 것입니다/리사 위젯  (0) 2018.03.21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