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상고대 핀 산을 오르며,,,
    2018. 2. 3. 20:29

    내가 사랑하는 사람 / 정호승

     

    나는 그늘이 없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그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한 그루 나무의 그늘이 된 사람을 사랑한다.

    햇빛도 그늘이 있어야 맑고 눈이 부시다.

    나무 그늘에 앚아

    나뭇잎 사이로 반짝이는 햇살을 바라보면

    세상은 그 얼마나 아름다운가

     

    나는 눈물이 없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눈물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한 방울 눈물이 된 사람을 사랑한다

    기쁨도 눈물이 없으면 기쁨이 아니다

    사랑도 눈물 없는사랑이 어디 있는가

    나무 그늘에 앉아

    다른 사람의 눈물을 닦아주는 사람의 모습은

    그 얼마나 고요한 아름다움인가

     

     

     

    입산 / 정호승

     

    너를 향해 천천히 걸어갔다

    너는 산으로 드어가버렸다

    너를 향해 급히 달려갔다

    너는 더 깊은 산으로 들어가버렸다

     

    나는 한참 길가에 앉아

    배가 고픈 줄도 모르고

    시들어가는 민들레 꽃잎을 들여다보다가

    천천히 나를 향해 걷기 시작했다

     

    길은 끝이 없었다

    지상을 떠나는 새들의 눈물이 길을 적셨다

    나는 그 눈물을 따라가다가

    네가 들어간 산의 골짜기가 되었다

     

    눈 녹은 물로

    언젠가 네가 내려올 때

    낮은 곳으로 흘러갈

    너의 깊은 골짜기가 되었다.

     

    이른 새벽에 나섰던 길이

    밤이 되어서 끝이 난다

     

    찬 공기와

    차가운 구름,,,

    때로는 상고대를 보며

     

    생각하고, 기원한다

     

    내가 이곳에 있음을 감사하고,,,

    기억하기를

     

    긴 서원을 드린다

    깊고, 간절하게,,,

     

    신이 나의 손을 잡아주기를,,,!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숲에서 / 안도현  (0) 2018.02.05
    선운사 눈구경,,,!  (0) 2018.02.04
    중년의 가슴에 2월이 오면 / 이채  (2) 2018.02.02
    눈 내린 일출봉,,,!  (0) 2018.01.26
    덕유산 설경  (0) 2018.01.20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