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사랑하는 사람 / 정호승
    2017. 5. 9. 21:23

     

    내가 사랑하는 사람 / 정호승

     

    나는 그늘이 없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그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한 그루 나무의 그늘이 된 사람을 사랑한다.

    햇빛도 그늘이 있어야 맑고 눈이 부시다

    나무 그늘에 앉아

    나뭇잎 사이로 반짝이는 햇살을 바라보면

    세상은 그 얼마나 아름다운가

     

    나는 눈물이 없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눈물을 사람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한 방울 눈물이 된 사람을 사람한다

    기븜도 눈물이 없으면 기븜이 아니다

    사랑도 눈물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는가

    나무 그늘에 앚아

    다른 사람의 눈물을 닦아주는 사람의 모습은

    그 얼마나 고요한 아름다움인가

     

    예전에는 무엇이든지 이기고 싶었다

     

    나이가 들면서 그것은 아주 값어치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오늘같은 날은 또 배운다

     

    인생학교에서,,,

     

    내일 새벽에 누구는 나를 들여다 볼 것이고,,,

     

    누구는 놓아버릴 것이다

     

    오늘 비오는 황배산에서 내가 배운 것은 간단하다

     

    꽃은 필 때와 질 때를 안단는 것이다

     

    나의 삶도 그러하기를 기도해본다

     

    내일이 와도 우리는 어느 시인의 노래처럼 사카린처럼 달달하지는 못할 것이다

     

    또 하루를 변화없이 살 것이다

     

    소망이 있는  아침이기를 기원해본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창 청보리밭의 추억,,,!  (0) 2017.05.21
    산이 나에게 이르는 말  (0) 2017.05.15
    고창청보리밭축제  (0) 2017.05.07
    2017년 태안국제튜립축제,,,!  (0) 2017.05.04
    5월의 시/ 이해인  (0) 2017.04.30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