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을 위한 제언(뺏보참게와 발효식품)
    음식 2014. 11. 4. 09:57

     비 내리는 저녁입니다

    얼마나 기다리던 소리입니까?   차가 지나는 소리도, 낙수물 소리도 정겹고 고맙습니다

    낮에 홍성군 금마면 장성리 홍양저수지(뺏보:일명)에 근접해서 있는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참게를 메인 요리로 하구요 나오는 찬은 모두 발효식품 입니다

    특히 조미료는 사양합니다

    허물합니다 

     발효되고 있는 저장용 통들!

    이 많은 단지들조 모두 발효용 저장고 입니다

    이집의 음식은 최하 2년이상 발효됩니다

    음식점에서 바라본 저수지(너무 고갈되었습니다)

    일제시대에 준공된 큰 저수지인데,,,,

    건물 외벽은 담쟁이가 감사고 있습니다

    민들레를 발효시켰네요 

     

    고춧잎을 발효시켰네요

     약쑥을 발효!

     머위를 발효!

     우렁이 무침!(장아찌)

     2년 발효된 뽕잎!

     3년 발효된 뽕잎!

     깻잎 발효!

     무우 장아찌!

     고추장아찌!

     오가피 발효!

     마늘쫑 발효!

     칡잎 발효!

     금방 무쇠솥에 지어서 퍼온 고슬고슬한 밥!

     

     밥위에 참게의 간장게장 뚜껑을 발라서 얻습니다

     간장게장!

    참게간장게장!

    노란 알과 내장을  뜨거운 밥에 비빕니다

    전체 상차림!

     

    참게 매운탕!

    얼큰하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조미료는 사양!

    땀이 터지며 온몸에 기관이 향연을 벌입니다

    담백하고,,,,   늘 기다려집니다

    위에 발효된 찬은 생김에 싸서 밥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비오는 날 !

    담백하고, 얼큰하게 그리고 건장도 챙기는 음식입니다

     

    ps: 연예인과 유명인 다녀간 사진, 사인은 담지 않겠습니다 ㅋㅋㅋㅋ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겹살 굽는 풍경!  (0) 2014.11.22
    아나고 볶음  (0) 2014.11.10
    미역우럭 맑은탕!  (0) 2014.10.30
    간재미 무침  (0) 2014.10.25
    가을 바람부는데 조개탕!  (0) 2014.10.17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