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가 가난한 연인이었을 때-이근화
    카테고리 없음 2014. 3. 17. 15:30

    우리가 가난한 연인이었을 때

     

                                  - 이근화 -

     

    시커멓게 볶은 오뎅과

    쭈글쭈글 조려진 꽈리고추로

    밥을 먹었다

    숟가락 젓가락 하나씩 나눠 들고

    못생긴 감자를 파먹었다


    우리가 가난한 연인이었을 때

    푸른 곰팡이 붉은 곰팡이도 꽃이었다

    아무 데서나 마음이 꺾였고

    은화를 줍듯 공들여 걸었다


    긴 겨울밤을 자전거로 달렸다

    쉭쉭 황소 같은 숨을 멈추고

    얼음장을 들어 올렸다

    두 손을 어찌할 줄 몰랐다


    우리는 계속 가난한 연인이었고

    돌아가는 바퀴가 우습고 질겼으며

    출몰하는 다람쥐가 모두 새끼였다

    가여웠다 쓰라렸다


    우리가 가난한 연인으로서

    별을 서로 만나게 했을 때

    보라색 구름을 이어 붙일 때

    골목길에서 딱딱한 어둠을 차버렸을 때

    댓글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